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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 제공, 매출로 되돌아 온다
    베트남 생활/공감 매장 만들기 2024. 1. 30. 20:41

      고객에게 추가 매출을 발생할 있도록 제안을 하는 것은 사실 뜨거운 경우도 있다. 롯데리아 매장에 갔을 , 햄버거 세트를 시켰는데 다른 것은 필요하신 것이 없으세요?” “사이즈를 Up 해드릴까요?”라는 질문을 들으면 내가 필요한 알아서 시켰는데 요구하나?’라는 생각을 적이 있어 돈치킨에서도 고객의 상품 주문시 추가하시겠는지 등의 추가 제안을 하도록 교육하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공감 매장에서 상품을 보고 계시는 고객들께 가지 상품 정보를 알려 드리거나, 신상품의 입고를 알려 드리면 그것이 바로 매출로 발생되는 것을 수시로 목격하게 되었다. 베트남 여성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여 상품을 고르고 있을 , 초록 매실이나 매실청 등을 보여 드리며 어른들의 건강에 좋다고 설명하거나, 석류 제품을 보여 드리며 이것은 여성에 특히 좋다는 말씀을 드리면 대부분의 고객이 상품을 바구니에 담는 것을 보았고 뒤로도 계속 상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발견하였다.

     

    오늘은 고객이 매장으로 들어 오셨는데 자주 뵙지 못한 분이었다. 그래서 가볍게 어제 오래간만에 어렵게 고기가 입고되었습니다라고 말씀 드렸다. 그런데 처음에는 그래요?”라고 관심이 없는 듯이 흘리시더니 조금 있다가 고기가 있는 쇼케이스로 가시더니 6백만동(한화 30만원) 이상의 고기를 바구니에 담는 것이었다. “오래 만에 입고 되었으면 재고가 없을 수도 있겠네요라고 하시면서. ‘횡재를 기분이랄까하지만 중요한 것은 단순히 상품을 팔기 위해 선전을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필요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마음이 있었기에 고객도 우호적으로 홍보를 받아 주시는 것이라 생각한다. 얼마 비타민이 입고되었을 때도 방문하신 고객분들께 비타민의 입고를 알려 드렸고 많은 분들이 상품을 선택해 주셨다.

     

      단순히 매출 증진을 위한 광고가 아닌, 고객의 Needs 파악하고 그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림으로써 서로가 win win 있는 기회를 만드는 작업이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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