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처음 느낌 그대로
    베트남 일상 2024. 1. 11. 07:40

      남녀 학생이 매장으로 들어와 6 자리에 앉아 주문도 하지 않고 시간째 앉아 있더니, 그냥 나가 버린다. 둘을 보면서 여러 생각이 머리를 흔들고 있는 것을 느낄 있었다. '나는 지금 학생들이 많이 우리 매장으로 오게 하기 위해 학생들을 위한 30% 할인 판촉을 진행하면서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지 않는가!'

    학생고객을   위한   판촉   고지를   하고   있는   스탠딩  POP

      탁자위 '학생들을 위한 K-POP 시간을 만들어 음료도 무료로 주고 한국 노래를 마음대로 들으면서 연습도 하도록 만드는 판촉도 준비하고 있지 않는가!' '고객 테이블도 많이 있고 많은 분이 오시면 자리를 옮겨 달라고 하면 될텐데... 심술이지?' 이런 저런 생각들이 들면서 ' 쓸데없는 욕심을 부리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는 할머니 분이 6 손주들을 데리고 매장을 찾으셨다. 자리가 마땅치 않아 Family Room으로 모셨다. ' 테이블 가지 음식을 시켜 놓고 테이블 지저분하게 만들어 놓고 가실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할머니가 손주들을 데리고 오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대부분은 손주들을 위해 들어는 오시는데 돈이 많지 않으셔서 포테이토나 김치 볶음밥 같은 음식 2 정도 시켜서 손주들이 먹이고 가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당신은 드시지도 못하고 손주들 먹는 보면서 흐믓해 하시는 것을 보면서 애련한 생각이 들어 무료 음식 접시를 제공할까? 하는 생각을 하다가도.... '어차피 다시 오실 분이 아닌데...'라는 생각이 겹치고. 좁은 마음을 다시 느끼는 고객들이었다. ' 욕심은 언제나 작아질까?' 

     

      한 쌍의 연인처럼 보이는 젊은이들이 매장으로 들어왔다. 상품들을 둘러 보면서 과자는 얼마예요? 과자는 얼마예요? 물어 보았다가 다시 상품을 내려 놓는다. BTS 코업을 콜드브로우의 커피를 보고는 여자 고객이 뭔가를 발견한 신나 하면서 가격을 묻더니 다시 자리에 내려 놓았다. ‘ 사람들이 장난하나! 살거면 나가지!’라는 나쁜 생각이 드는 찰라, 남자에게서 이상한 것을 발견하였다. 신발을 벗고 매장에 들어 것이었다. 아마도 이곳보다 시골에서 올라 모양이다. 처음 돈치킨과 공감 매장을 오픈 하였을 신발을 벗고 들어 오시려는 분들이 있어 신발을 편히 신고 들어오셔도 된다고 설명을 드린 적이 있었지만, 오늘처럼 그래도 옷도 깔끔하게 입은 청년들이 이렇게 들어 것은 오래간 만이었다. 애뜻한 생각이 들었다. 사람은 그렇게 여러 상품들의 가격을 물어 보고는 결국 과자 봉지만을 계산대에 올려 놓는 것이었다. 계산을 마치고 매장을 나가는 둘을 다시 불렀다. 그리고는 아까 기뻐하면 들었던 BTS 커피 개를 손에 쥐어 주었다. 어디서 배웠는지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남기고 매장 밖으로 나갔다. 밖에서 환하게 웃으며 남자 친구에게 커피를 보여주는 모습이 예뻐 보였다.

     

      내가 착하게 마음을 먹으면 고객이 저렇게 예뻐 보이는 것을 욕심이라는 마구가 씌이면 재수없는 사람으로 보이게 된다는 것을 다시 느끼게 되었다. FORBS 법인을 처음 만들었을 때의 느낌 그대로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후회없이 아름다운 삶✳

     

    굳이 세상과 맞춰 필요 있나 보폭대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가 자신 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보지 말고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있지 않겠는가 

     

    그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쪽에 내가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필요는 없다

    불안해 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실패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끝나는 것이다

     

                                                                    <좋은 중에서>재인용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