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판촉 실시베트남 생활/공감 매장 만들기 2024. 1. 23. 20:55
이 곳은 오전과 낮 시간 동안에는 거의 지나다니는 사람마저 보기 힘든 정도로 사람들이 없었다. 오직 한타임 “저녁 장사”라는 말이 닥 정당한 그런 곳이였기에 낮에 직원들은 탁자에 앉아 모바일로 시간을 떼우는 게 업무의 전부였다. 그런 모습을 보기도 꼴보기 싫었지만, 무엇보다 이 시간대 작은 매출이라도 발생하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기료, 시간당 인건비라도 건져야지!’라는 생각!!
그렇게 고민 끝에 생각해 낸 것이 KNG Mall에 입주해 있는 직원들을 상대로 한 불고기 덮밥세트와 닭고기 덮밥세트의 할인 판매 였다. 예상외로 Mall의 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게 되었고, 이를 확대하여 인근의 Co.op Mart직원, 학생들을 상대로 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KNG Mall과 Co.op Mart 직원대상 도시락 프로모션 전단지 처음 이 프로모션을 시작할 당시 하루에 4~5건에 불과하던 것이 한 달 이후엔 하루평균 20건 이상으로 증가하였다. 하루 20건이면 한 달에 18백만동(90만원)이라는 매출이 추가로 발생하는 것이었다. 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하루 12만동(6천원)에서 시작한 것이 한 달 매출 90만원이라는 금액으로 확대되는 것을 보면서 상품과 프로모션에 대한 욕심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오늘 하루 겨우 얼마. 단가가 겨우 얼마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면 작은 것 하나 하나가 모여 큰 결과물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728x90'베트남 생활 > 공감 매장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을러 지면 지는 거다’ (0) 2024.01.23 현장에 답이 있다 (0) 2024.01.23 편의점으로의 변신 (0) 2024.01.23 편의점 No... 한국라면 레스토랑!! (2) 2024.01.23 베트남에서 전단지 홍보 (1) 202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