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NG Mall의 Phi 사장 이야기
    베트남 생활/공감 매장 만들기 2024. 1. 27. 20:47

      내가 베트남에서 정착을 유지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힘을 경주하게 가장 힘은 KNG Mall Phi 사장이라고 답변하는데 주저할 없다처음 그를 만난 것은 돈치킨 매장이 오픈하는 날이었다. 후로 우리 매장에서 직원들과 식사를 하거나 가족들을 데리고 와서 식사를 자주 하곤 했다. 처음엔 상가주인으로만 인사를 하곤 하였으나, 내가 몰에 대한 개선사항들을 하나 얘기 하면서 사이는 급속하게 가까워 졌고 KNG Mall MD 관리 이사 직책까지 사용하며 조언을 하는 관계가 되었고, 지금까지도 Expert Advisor라는 명함을 사용하며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이 분을 5년째 지켜 보면서,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수시로 들곤 한다. 처음에는 단순 건설업자가 돈이 생겨 외국에서 아울렛형 쇼핑몰을 만들어 놓고 매장을 채우지 못해 폐허가 같은 불안감을 주었던 것이 사실이다하지만 내가 쇼핑몰 진입로나 MD, 외부 광장 운영방안 등에 대해 아이디어를 주었을 그것을 생각하고 중장기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모습에 놀라지 않을 없었다.

    '베트남의 롯데월드'  KNG Mall 야외 놀이시설

     

      처음 KNG Mall 오픈한 거의 1년간 Mall 명맥을 이어 것은 야외 놀이시설과 돈치킨 그리고 커피숍이 전부라고 있었다. 밤이 되면 푸미 지역 대부분의 주민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나와 이곳에서 저녁시간을 떼우고 집으로 돌아가곤 했다.

      어느 Phi 사장은 쇼핑몰 내에 주말에 지역 특산품 관광시장을 만들겠다며 바리아 붕따우 인민위원장과의 미팅이 잡혔으니 같이 가자고 하여 참가한 적이 있었다. 기획안을 보곤 속으로 무모하고 실현가능성이 별로 없어 보이는 사업구상이었지만 평범한 사람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다. 꾸준히 머리속에 무언가를 구상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너무 존경스럽고 믿음이 가는 사람이다.

    지역 관광상품 특판 매장 구성(안)

      일년이 지나 대여했던 놀이시설들이 철수하자 KNG Mall 낮과 모두 썰렁해지기 시작했다. Phi 사장에게 위치에 휴게소나 주유소를 설치 운영하는 것이 좋겠다는 제안을 하였다. 그리고는 개월이 지나도록 변동이 없었고, 코로나 사태로 대부분의 다른 프로젝트들이 보류되는 상황이 지속되었기 때문에 나도 제안을 잊고 있었다.

    KNG Mall 휴게소 조감도 일부

      그런데 어느 Phi 사장을 만나게 되었는데 전면 주차공간에 휴게소를 만들겠다며 디자인 컨셉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속으로 깜작 놀랐다. 그리고 얼마 주차장 구석에 녹색의 기둥들이 설치되는 것을 보고 확인하니 전기 충전소인 것을 알게 되었고 다시 놀라지 않을 없었다. 내가 처음 제안을 했을 , 주유소는 정부 또는 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사안이라 쉽지 않다고 잘라 말했기 때문에 그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앞에 주유소가 만들어 지고 있는 것이다.

    설치중인 자동차 오토바이용 전기 충전주유소 현황

      Phi 사장이 베트남 보통 사람 답지 않게 못하는 ’ ‘ 하는 명확히 구분하여 자리에서 결정을 내리고 확답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신뢰와 믿음이 가고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런 사람을 만나게 것이 가장 행운이며, 내가 발전 가능성에 대한 희망과 확신을 갖고 일을 추진하게 되었다는 점이 너무 다행이다. 꾸준히 생각하고 새로운 실천을 나가면서 변화와 발전을 추구하고 창조해 나가는 모습에 경의를 표하며 나도 그런 모습을 배워 나가면서 더불어 KNG Mall 발전에 일조할 있도록 것이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