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 만의 매장 만들기 상상
    베트남 생활/공감 매장 만들기 2024. 1. 22. 18:34

       직장에서 젊었을 때 홍콩이었나? 싱가포르 이었나? 강가에 세워 진 맥도날드의 미니샵을 보고 너무 예쁘고 나만의 이쁜 매장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품었었다. 그 희망은 잊고 있었는데, 중국 천진에서 근무하며 시장조사를 하던 중 공원 주변에 세워진 자그마하면서도 예쁘장한 매장들을 보면서 ‘아... 나의 꿈. 나도 저런 것을 만들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다.

      

    천진의 어느 공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형 매장 모습

      2004년 베트남으로 롯데리아 주재원으로 파견된 후, 당시의 법인장님에게 소형점포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떻겠냐고 제안을 드렸으나, 점포도 몇 개 안 되는데 제대로 된 점포나 만들 생각이나 하라는 핀잔에 더 이상 내 꿈을 접어야 했다2020년 베트남에 다시 돌아와 현재 법인장을 맡고 있는 선배에게 점포개발도 이제 어려운데 소형 점포나 Delivery 점포를 개발해 보는 것은 어떻겠냐고 하자 그건 후배들 몫으로 남겨두겠다는 말에 더 이상 말을 꺼내지 않기로 마음 먹었다.

     

      그러던 중 몇몇 뜻이 맞는 사람 셋이 의지를 모아 ‘Don Chicken’ 가맹점을 하나 개설하기로 했고, 호치민시에서 약 1시간 이상 떨어진 Phu My라는 지방에 새로 오픈하는 KNG Shopping Mall에 입점을 결정하고 올 해 1월에 오픈하여 운영을 해오고 있다

    2020년 KNG Mall 전경

      외관상으론 이렇게 멋진 쇼핑몰인데 내부사정은 차치하고, 내 눈에 쏙 들어 오는 공간이 하나 있었다. 아담하고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는 위치와 공간을 갖고 있는 곳이었다.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나의 꿈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당시 경비실로 사용되고 있는 모습

     

      이렇게 좋은 공간을 경비실로 사용하고 있다니. 그것도 아주 작은 일부만을!

      마치 창고나 쓰레기장 처럼 사용되고 있는 모습에 차라리 내 마음이 아팠다고 하는 표현이 정말 맞을 듯 하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