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을 이루기 위해 같이 노력하고 성과는 같이 나눈다.
    베트남 생활/공감 매장 만들기 2024. 1. 25. 10:04

      ‘법인을 만들면서 직원들과 파트너와 함께 가겠다 생각을 염두해 주었다. 그래야만 모두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노력이 바로 고객에 전달되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있도, 고객과의 공감을 얻을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정규직 채용을 진행하기 전에 약속한 것이 있다. 매출에 대한 목표는 당사자의 동의를 사전에 얻고 목표에 대비한 결과를 가지고 목표 달성시 1백만동 그리고 추가 달성분에 대해 5% 인센티브로 주기로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각자가 자기 매장의 매출 목표에 대해 책임의식을 가지고 성실히 업무에 임할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그들의 주의에서 그들이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객은 어떻게 응대하고, 매장을 어떻게 관리하여야 하는지를 지도하고 감독하는 것이 나의 의무이자 역할이다.

      처음 달간 매출이 1억동도 나오지 않았을 , 어찌되었건 목표를 높게 잡을 없었고, 관리자들은 매출 목표를 달성하고 적게나마 인센티브로 가져갈 있었다. 하지만 회사로 보면 손익분기점에도 미치지 못하고 적자가 나는 상황에서 인센티브를 주는 꼴이었다. 하지만 모두가 나름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는 성취감을 갖게 되었고, 상황에서 관리자에게 많이 생각하고 몸으로 실천하는 것을 자극할 있게 되었다. 매니저들의 사고와 행동은 아르바이트 직원들에게도 전해지게 되어 매장의 일상적인 운영은 자체적으로 운영해 나갈 있게 것이다.

      ‘쭝뚜(中秋)’ 불리는 한국의 추석 당일에는 자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인쇄한 바우쳐(상품권) 지급하여 돈치킨과 공감에서 사용할 있게 하였고, 매장에서는 서로 직원들에 대해 모든 상품을 10%할인해 주는 혜택을 주었고, 혜택은 매장에서 근무하다 퇴사를 이후에도 적용할 있도록 하였다. 일하는 공간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는 것이 이유이고, 매장에 이라도 방문하게 하여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